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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SOLID 설계 원칙프로그래밍/Android 2022. 4. 19. 16:01
2000년대 초반 로버트 C.마틴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에 대한 SOLID라는 5가지 원칙을 소개했다. 각 원칙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명칭인데, 유지보수와 확장이 쉬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려고 할 때 이 원칙을 사용할 수 있다.
1. 단일책임원칙(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모든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지며, 클래스는 그 책임을 완전히 캡슐화해야 한다.2. 개방-폐쇄 원칙(Open Closed Principle)
소프트웨어가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 있어야 하고, 수정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3. 리스코프 치환 원식(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클래스 S가 클래스 T의 자식 클래스라면 별다른 변경 없이 부모 클래스 T를 자식 클래스 S로 치환할 수 있어야 한다.4.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어떠한 클래스가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메서드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5. 의존 역전 원칙(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상위 모듈은 하위 모듈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상위모듈과 하위모듈 모두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
추상화는 세부사항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세부사항이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프로그래밍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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